본문 바로가기
영화이야기

캐치 미 이프 유 캔 : 실화 바탕 범죄 영화

by 7DR 2022. 3. 16.

캐치 미 이프 <출처:구글이미지>

2002년 개봉 전기 범죄 영화

"캐치 미 이프 유 캔"은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하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주연한 2002년 전기 범죄 영화이다. 이 영화는 의사, 변호사, 조종사 행세를 성공적으로 하면서 2백만 달러 이상의 사기 수표를 현금으로 바꾼 프랭크 아바네일 주니어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. 아바네일의 사기는 그가 21살에 FBI에 의해 체포되었을 때 마침내 드러났다.

"캐치 미 이프 유 캔"은 프랭크 아바네일 주니어의 인생 이야기를 잘 말해주는 재미있고 잘 만들어진 영화이다. 디카프리오의 주연도 훌륭하고 조연도 훌륭하다. 영화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며, 흥미진진하고 긴장되는 순간들이 많이 있다. 전반적으로, "캐치 미 이프 유 캔"은 범죄 스릴러 팬들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영화이다.

 

프랭크 아바네일 주니어의 사기행각

프랭크 아바네일 주니어는 사람들을 속이는 것에 관해서는 천재였다. 그는 극도로 조심하고 자신의 흔적을 확실히 지움으로써 몇 년 동안 사기를 벌일 수 있었다. 그는 또한 다른 사람들을 흉내 내는 데 매우 능해서 그의 재능은 희생자들을 속이는 데 도움을 주었다.

프랭크 아바네일 주니어의 사기는 그가 21살에 FBI에 의해 체포되었을 때 마침내 드러났다. FBI는 그가 현금으로 바꾼 사기 수표를 추적하여 그를 추적할 수 있었다. 그가 체포된 후, 아바네일 주니어는 다른 범죄자들을 잡으려는 FBI의 노력을 돕는데 동의했다.

"캐치 미 이프 유 캔"은 그의 사기극으로 몇 년 동안 사람들을 속이는 데 성공한 프랭크 아바네일 주니어의 실화를 다룬 매혹적인 영화이다. 이 영화는 잘 만들어졌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조연들의 훌륭한 연기를 특징으로 한다. ""캐치 미 이프 유 캔"은 범죄 스릴러 팬들을 위한 재미있는 영화이다.

 

영화 속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사기행각

영화 "캐치 미 이프 유 캔"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의사, 변호사, 그리고 조종사로 성공적으로 위장하고 200만 달러 이상의 사기 수표를 현금으로 바꾼 청년 프랭크 아바네일 주니어를 연기한다. 아바네일의 사기는 그가 21살에 FBI에 의해 체포되었을 때 마침내 드러났다.

아바날레가 모두를 속일 수 있었던 방법 중 하나는 그의 타고난 매력과 카리스마를 사용하는 것이었다. 그는 또한 즉흥적인 연기를 매우 잘해서 즉석에서 믿을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. 게다가 Abagnale은 매우 지략이 풍부했고, 기술과 금융에 대한 지식을 이용하여 위조 문서와 ID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.

아바레일의 이야기는 궁극적으로 속임수와 범죄의 하나이지만, 이 영화는 또한 그를 동정적인 캐릭터로 묘사한다. 그의 범죄행위에도 불구하고 아바레일은 환경의 희생자로 드러났기 때문이다. 부모가 이혼한 뒤 자포자기한 심정으로 범죄에 눈을 돌리고, 나중에 죽어가는 아버지를 돕기 위해 국세청을 사기치려 한다. 결국 아바레일은 체포되어 감옥에 보내지지만, FBI가 아바레일에게 다른 범죄자들을 잡는 일을 도와달라고 제안했을 때 그에게 다시 시작할 기회가 주어집니다.

 

FBI의 수사와 결국 체포되는 주인공

아바네일 주니어에 대한 FBI의 조사는 길고 힘들었다. 그들은 그를 따라 전국을 돌아다녔지만 결코 그를 체포할 수 없었다. 마침내, 그들은 프랑스에서 그를 따라잡았고 그를 체포했다. 아바네일 주니어는 5년간 복역하고 1979년에 석방되었다. 그는 그 후 FBI와 다른 기관들에서 보안 컨설턴트로 일해왔다.

영화 "캐치 미 이프 유 캔"은 아바네일 주니어의 공적을 소설화한 것이다. 이 영화에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아바네일 주니어로, 톰 행크스가 FBI 요원 칼 한라티로 출연한다. 이 영화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을 맡았고 2002년에 개봉되었다.

'캐치 미 이프 유 캔'은 화이트칼라 범죄의 세계를 통쾌하게 달리는 영화다. 훌륭한 사기꾼의 멋진 초상화이기도 하고 FBI가 그를 잡으러 갈 길이이기도 하다.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릴 넘치는 영화를 찾고 있다면, "캐치 미 이프 유 캔"이 완벽한 선택이다.

 

실화 바탕 영화의 재미

전반적으로, 저는 "캐치 미 이프 유 캔"이 좋은 영화라고 생각했어요. 영화는 흥미롭고, 페이스가 좋고, 연기도 좋았다.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프랭크 아바네일 주니어를 잘 연기했고 톰 행크스는 언제나 그랬듯이 훌륭했다. 그 이야기 또한 매우 흥미로웠고, 나는 계속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싶었었다.

범죄 드라마나 실화에 관심이 있다면 "Catch Me If You Can"은 볼 만하다고 생각해요. 그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당신을 즐겁게 해 줄 영화입니다.

댓글